Healing(힐링) “몸이나 마음의 치유” Healing은 “Heal(고치다,낫다)”을 동명사화하여 나온 말이다.

0
120

 

Healing(힐링) “몸이나 마음의 치유”
Healing은 “Heal(고치다,낫다)”을 동명사화하여 나온 말이다.
그와 비슷한 말로 “맨붕” 이라는 말은 은어의 일종이다. 맨탈(mental),즉 “붕괴”의 약어로 약한 정신적인 충격을 말한다. 정신적 붕괴의 줄임 말로 정신이 무너져 내림을 뜻한다. 너무나 심한 충격을 받아서 자포자기 하거나 막나가는 상황으로 정신적 충격,정신이 허물어진 상황을 말한다.
그러나 트라우마(trauma,“재해를 당한 뒤에 생기는 비정상적인 심리적 반응”)같은 실제적인 정신적 충격 보다 굉장히 웃기는 상황이나, 황당한 상황, 어이없는 상황으로 인한 가벼운 심리적 놀람의 상태를 재미있게 표현하고자 할 때 이용된다.
요즘은 전 세계 어디에나 국내 여러 곳에서도 힐링의 열풍을 느낄 수 있다.
대표로 인본의 “자닌토(치유음악,명상음악,마음을 치료하는 목소리)” 나 노르웨이의 “시크릿이 유명하다. 이 모두가 힐링을 위한 음악이다.
전국적으로 “Healinc music, Healing dance, Healing food, Healing echo, Healing tour
Healing tracking, 기타(카페,요가,도서,스포츠 등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프로그램(program)으로는 Healing center, Healing camp(sbs tv) 등등 여기 저기서 하고 있다.
기업체에서는 최근 힐링 마케팅에 포커스를 맞추어서 사업을 하고 있다.
요즘 전국적으로 자연휴양림은 명소로 떠어르고 있다. 그것이 echo Healing(자연을 통해 마음을 치료하는 곳)이다. 그리고 아파트나 주택도 자연경관이 좋은 곳에 짖는다. 힐링 운동으로는 친환경, 녹색혁명 등을 들을수 있다. 기업체의 상품으로는 힐링 포엠(4M이라고 하면==> Man (사람),  M/C (설비/장비),  Material(자재), Method (방법(작업표준 등))를 지칭합니다)
화장품, 샌들 등이 있다.
근래에 보기 드믈게 힐링 신드롬의 바람이 거세고 그 열풍은 강하다.
이 힐링의 열풍은 그만큼 우리 사회가 고달프고 괴롭다는 신호이다. 무한경쟁시대에서 겉으로 보기에는 멀쩡해 보이지만 속 내면은 상처투성이요 말로 형용하기 어려운 심정이다.
그 원인이 물질만능 시대, 권위주의, 경쟁주의 때문에 생겨난다. 한때 우리 사회에 웰빙(육체의 건강 wellbeing)이 유행이었는데 지금은 힐링 시대다. 여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힐링이 되어 있지 못한 웰빙은 존재 할 수가 없다. 힐링이 먼저요 힐링 없는 웰빙은 의미가 없다.
원래 Healing은 치유(Healing)에 그 의미를 두고 있다.
현대인에게 스트레스(stress)는 누구에게나 있다. 요즘 무한경쟁시대, 무차별 범죄(납치,살인,강간,테러,폭행,자살,비관,직장퇴출)는 현대인에게 엄청난 스트레스를 준다. “베고품의 문제가 아니라, 가슴에 멍이 든게 문제다(마음의 상처)” “상처 주고 입히는 세상” 누가 피해자고 누가 가해자인지 감히 입을 열기가 어렵다.
상처 입은 영혼들의 절규와 신음소리가 고민스럽게 들린다.
진정한 힐링이란 몸과 마음의 치유를 넘어서 “의식의 정화와 성장”이 있어야 한다.
영적차원의 치유가 일어 날때에 가능하다. 근본적으로 보면 이것은 종교의 문제다. “모든 사람이 죄인이기 때문에 힐링은 반드시 누구에게나 있어야 한다.(마9:12~13,11:28~30) 예수님은 십자가의 큰 상처를 경험하신 분이시기에 치유자다. 구약에 하나님도 ”나는 치료하는 여호와로다“라고 치유자 이심을 말씀 하셨다.
눅19:1~10에 삭개오 그는 예수앞에 나아간다. 자기를 잃어버린 삶을 살았지만(자기를 잃어버린 자) 예수 앞에 나아 갈 때 그는 자기를 다시 찿는다.(회복) 왜, 그는 예수 압에서 “양심의 소리,내면의 소리”를 듣는다

 

 

SHARE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